인기 캐릭터 활용한 다양한 케이크 출시…사전예약 시 최대 30% 할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이색 케이크를 출시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사전예약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연말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는 오는 14일까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올해는 선보이는 케이크는 ▲티라미수 부쉬 드 노엘 ▲산타 벨벳 체커스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크런치 가나슈 레이어 케이크 ▲딸기 듬뿍 마스카포네 케이크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로 총 6종이다.

스타벅스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수령은 오는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가능하다.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 2장과 베어리스타 양초를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체 앱에서 홀케이크 예약이 가능하다. 케이크 종류는 오렌지, 황금빛 색깔 위주로 전면 디자인한 홀케이크 5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1종으로, 초콜렛과 캐러멜, 오렌지 무스가 어우러진 '미라클 초콜릿 무스'와 바닐라빈이 들어간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등이다. 뮤직플랫폼 멜론과의 협업도 진행하며 앱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 멜론 내에서 모바일 쿠폰을 받은 후 투썸하트 앱에 등록하면 4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2단 케이크와 입체 케이크, 산타·루돌프·크리스마스 트리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크 40여종을 선보였다. 촉촉한 딸기 시트 케이크에 생크림과 딸기 콩포트(과일을 통째로 설탕에 절인 것)를 더하고 생딸기를 올려 만든 2단 케이크 ‘블레싱 레드베리 스페셜’, 화이트 스폰지 케이크에 생크림과 딸기 콩포트로 산타 클로스 얼굴을 구현한 입체 케이크인 ‘산타 이즈 백’, 초코 케이크를 귀여운 펭수 산타 디자인으로 구현한 ‘펭수 산타’ 제품을 내놨다. 

사전예약을 하면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해피오더, 카카오 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원하는 케이크를 예약하면 최대 25%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원하는 매장에서 받아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연중 최고 대목을 맞아 무려 16종의 신제품을 내놨다. 올해 테마는 '해피홀리데이'로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 제품은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 ▲파티 위드 해피박스 ▲파티 위드 스노우 볼 3종이다. 히든 포크, 워터볼, 파티 박스 등 재미 요소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엘사와 노크의 겨울왕국’, ‘쿠키 빌리지’, ‘선물을 전하는 산타 썰매’ 등 배스킨라빈스의 감성이 담긴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Merry Cake tour’라는 콘셉트로, 생크림 케이크부터 초코·고구마·티라미수 등 케이크 8종을 선보였다.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사전 예약 케이크는 오는 10~25일에 수령 가능하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사전예약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사전예약 행사를 열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20% 할인 판매하고 있다. ‘베이커리 팩토리’, ‘쁘띠 르 뽀미에’ 입점점에 한해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눈내린숲·초코포레누아’, ‘달콤크리스마스·포슬고구마’ 등을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수령은 오는 22일부터 25일에 매장 방문해 수령이 가능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연말 소규모 모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홈파티가 늘어나면서 홀케이크 예약량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올해도 가성비 높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했다. 사전예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