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가치 소비 제안
[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위메프는 사회적 가치 실천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을 본격 가동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이크잇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제로웨이스트·소셜임팩트 관련 상품을 창작자들과 협업해 제작하고,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 소비를 제안한다는 취지다.
캠페인은 ‘위메이크잇 오리지널’, ‘위메이크잇 큐레이션’, ‘위메이크잇 플러스’ 세가지 테마로 운영한다.
‘위메이크잇 오리지널’은 창작자들과 함께 직접 상품을 제작하고,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발굴해 홍보 협업을 지원한다. ‘위메이크잇 플러스’는 위메프 구성원들과 함께 하는 자원 순환 프로젝트, 외부 커뮤니티 연계 이벤트 등 다양한 소셜밸류 활동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지난해 2월부터 ▲폐비닐 공예 브랜드 ‘H22’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 ▲커피박 업사이클링 기업 '커피큐브' 등 친환경 상품을 제작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제안해왔다.
올해는 의미를 확장해 보다 다양한 소셜 임팩트를 전개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달부터 ▲클린뷰티 브랜드 ‘율립’ ▲어린이용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 등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율립은 유기농·천연 재료의 립밤·립스틱 브랜드로, 최근 국내 최초 리필형 생분해 플라스틱(PLA) 소재 케이스를 선보였다. 위메프는 율립과 ‘Together, WE can MAKE IT’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립밤 재고분을 크레용으로 업사이클링한 사은품을 제품 구매 고객에게 한정수량 선착순 증정한다.
코코지는 아이들의 스크린 노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코코지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는 아이들이 스스로 손쉽게 전용 디바이스에서 동요·동화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들으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전자기기 화면 노출은 전혀 없다.
전하나 위메프 기업브랜딩 팀장은 “위메이크잇 캠페인을 통해 여러 창작자·파트너사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내고 이를 위메프 고객에게 제안하고자 한다”며 “창착자와 협업하는 상품 브랜딩 외에도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발굴해 함께 성장하면서 가치 소비 상품 범위를 넓혀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 'K-파트너스 프로그램' 실시..."우수 대리점·직원 육성"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남성 스킨케어 라인 ‘맨 인더핑크’ 출시
- 코스피, 하락 출발…2710대
- 삼성전자, 미국 환경보호청 'SMM 어워드'서 2개 부문 수상
- 이마트24, 3월 주말마다 냉동삼겹살 3종 반값 판매
- 내일부터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밤 11시까지 영업
- LG유플러스, '외국인 문화 여가 방문지 분석 보고서' 발간
- 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모범 납세자 정부 표창 수상
- 홈플러스, 추억의 크림빵과 컬래버 수제맥주 ‘크림삐어’ 판매
- 위메이드, 제이커브이엔티 '리얼피싱배틀'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 DGB생명, '하이파이브 평생든든 변액저축보험' 출시
- NH농협은행-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 사회 실현 공동추진 '맞손'
- 롯데온,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얼리버드 이벤트
- "메타버스로 수업 듣자"…네이버, 웨일스페이스-ZEP 연동
- 신한은행,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
- 해수부 "동중국해 인근서 표류 중인 우리 어선 긴급구조"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5천주 매입
- NH농협카드, '계좌 정보 활용'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 구축
- 소상공인 단체 "1시간 연장 아쉬워…영업제한 즉각 철폐해야"
- "외화 저축하고 경품 받아가세요"…신한銀, 호캉스 외환 이벤트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