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채널 간의 간극 좁혀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하나저축은행은 비대면채널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디지털채널의 UI/U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심리스(Seamless)한 호환으로 채널 간의 간극을 좁힘으로써 '손님 중심'의 서비스로 탈바꿈했다.
우선 인터넷뱅킹 리뉴얼을 통해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했던 ▲비대면 계좌개설 ▲사설인증(네이버, 카카오, 토스, 패스 등) ▲통합한도조회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 등을 인터넷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저축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저축은행'에는 챗봇 서비스인 ▲하니봇을 도입하여 24시간 실시간 비대면 상담을 제공하고 ▲오픈뱅킹 서비스를 확장하여 ‘카드 사용내역’, ‘핀테크사(핀크, 카카오페이 등) 잔액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간 호환성을 높여 대출신청 시 중도에 중단했던 단계를 다른 채널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를 통해 손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대출신청 소요시간을 줄임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하나저축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경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룰렛 돌리기'는 '하나원큐 저축은행'을 통해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 시 ▲아이패드 에어 ▲CU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이마트 상품권 3만원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채널을 구축해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손님 중심’의 금융에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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