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뉴스케이프 김소라 기자] 컴투스는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글로벌 예선전을 마무리하고 각 지역 컵 참가 선수 라인업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28일 미주 지역 패자전을 진행해 아메리카컵 출전자를 확정했다.

지난 28일 새벽 패자전에는 12명의 선수가 출전해 남은 한 티켓을 놓고 대결했으며 'DRMZJOSEPH' 승리해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이로써 'SPIRES'와 'FALLINGFLOWER' 등 루키 2인방이 데뷔에 성공하고 'ZEFA', 'RAIGEKI', 'BIGV', 'TRUEWHALE', 'MADREAMDY', 'DRMZJOSEPH'까지 총 8명의 선수가 아메리카컵에서 맞붙게 됐다.

SWC 아시아퍼시픽 D조 동남아와 호주 지역 예선전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치러졌다. 27일 첫 번째 경기에서는 지난해 아시아퍼시픽컵 4위에 머무른 'DOCTHURR'가 작년 월드 챔피언인 'DILIGENT-YC'를 꺾고 첫 번째 티켓을 획득했다.

28일 패자전에서는 'JINYAO'가 우승에 성공했다.

한편 SWC2022는 다음 달 17일 베를린에서 유럽컵이 열리는 데 이어 10월 9일 뉴욕에서 아메리카컵, 10월 22일 방콕에서 아시아퍼시픽컵이 개최된다. 11월 12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결승전인 월드 파이널이 펼쳐진다.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전 경기는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