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봉투법 빠르게 제정돼야"…관련 법안 국회 통과 촉구

19일 오전 열린 기본소득당 상무위원회에서 용혜인 상임대표가 위원회에 참석해 있다. (사진=기본소득당)
19일 오전 열린 기본소득당 상무위원회에서 용혜인 상임대표가 위원회에 참석해 있다. (사진=기본소득당)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가 스토킹피해자보호법과 노란봉투법의 조속한 입법을 촉구했다.

용 상임대표는 19일 오전 기본소득당 상무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신당역, 쌍용차 등 연이은 사회적 타살 앞에서 국회의원으로 책임을 느낀다"고 밝혔다.

용 상임대표는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에 대한 시민들의 절규는 여성가족부 폐지만 반복하는 정권에 대한 공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성 평등 강화야말로 지금 필요한 국민 통합 정치"라며 "윤 정부는 영빈관 신축 계획 철회처럼 여가부 폐지 기조 역시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스토킹피해자보호법의 조속한 입법과 동시에 젠더불평등 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용 상임대표는 "노란봉투법 역시 빠르게 제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황건적보호법' 발언에 대해 "노동3권을 행사한 힘없는 노동자들을 비하한다"며 "여당의 원내대표 입에서 나온 발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야만적인 발언"이라고 직격했다.

용 상임대표는 "쌍용차 사건의 비극이 13년이 지난 지금 대우조선해양 하청노동자들과 하이트진로 화물노동자들에게도 예고되고 있다"며 "노동자들이 죽음에 내몰리지 않도록 노란봉토법 제정을 서둘러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