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에코플랜트)
(사진=SK에코플랜트)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SK에코플랜트는 혁시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중소기업·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개방형 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콘테크는 건설과 기술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한국무역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 기술과가치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공모 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 분야와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다. 즉시 적용 기술 분야는 국내 소재 기업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9일까지이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후 서류 검토와 1·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경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 기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사업화 관련 정부과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SK에코플랜트와 공공 R&D를 진행하고 프로젝트 적용 가능성 검토를 거쳐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등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관련기사

키워드

#SK에코플랜트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