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30일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2동에 들어서는‘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36층, 7개 동, 전용면적 39~112㎡, 총 98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748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9㎡ 18가구 ▲59㎡A 58가구 ▲59㎡B 25가구 ▲84㎡A 388가구 ▲84㎡B 201가구 ▲112㎡ 58가구다.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는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마산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자리 잡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 백화점,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에 있다. 단지 맞은편의 봉덕초를 비롯해 창신중, 창신고 등 다수의 학교도 도보권 내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는 팔룡산, 봉암수원지, 양덕삼각지공원, 산호공원등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맞은편으로 팔룡산 등산로가 있어 언제든 쉽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통 여건도 눈에 띈다. 걸어서 마산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으며 KTX마산역 또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인근 주요도시는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단지 가까이에는 마산 중앙로, 양덕로, 팔룡터널 등의 도로망이 있어 차량 이용 시 창원 도심으로 빠른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남측으로 마산자유무역지역이 있고 LG전자, 효성중공업, 현대모비스, SK테크노파크, 현대위아 등이 들어서 있는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도 인접해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7월 앞서 공급한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가 높은 청약 경쟁률로 마감된 바 있다"며 "이와 함께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 공급으로 롯데캐슬 브랜드타운조성의 기대감이 더해져 높은 청약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 분양 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는 21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