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하와이 호놀룰루주 아이에아 지역에 119㎡(36평) 규모의 BBQ 아이에아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1호점 쿠오노몰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두 번째 하와이 점포다.
아이에아 지역은 하와이에서 가장 큰 실내 쇼핑 센터인 '펄릿지 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인기 명소로 꼽히는 ‘진주만 국립 기념관’이 인근에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BBQ에 따르면 아이에아점을 방문한 관광객 및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으로, ‘오리지날 양념 치킨’과 ‘허니갈릭’ 등이 뒤를 이었다. 해당 매장은 가오픈 이후 현재까지 일 평균 매출 약 4000달러를 기록했다.
BBQ는 팬데믹 이후 다시 한번 방문객 1000만명 시대를 다시 바라보는 하와이의 주요 상권에 순차적으로 출점해 본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갈 전략이다. 올해 초 하와이주 합동 청문회에서 실비아 룩 하원 재정위원회장은 2024년 하와이 방문객 수를 최대 1200만명으로 예상한 바 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 지역을 포함해 총 20개 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서 총 1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BBQ의 배달, 포장 전문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의 성장세로 약 500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1호점 카할라 지역 쿠오노몰점의 긍정적 성과와 관광객 및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아이에아 지역에도 2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전세계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모이는 외식산업 요충지 하와이에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샘표, 유기농 고추장·연두로 '2022 베지 어워드' 수상
- 팔도 왕뚜껑, 누적 판매량 22억개 돌파…연간 1억개 판매 눈 앞
- ‘축구 응원 열기에 들썩’…야식 판매 최대 9배 ‘껑충’
- 현대건설, 746세대 규모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12월 분양 예정
- NH농협은행, 영국에서 한국 김치 홍보 활동
- NH농협은행, ESG추진위원회 개최…'2050 탄소중립' 목표 설정
- 스타벅스, SSG 랜더스 선수들 ‘일일 바리스타’로 변신
- bhc치킨, 한국 축구대표팀 경기 첫날 가맹점 매출 200%↑
- 월드컵 한국 첫 경기…편의점 수혜 ‘톡톡’
- 신세계百,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 통했다…매출 35%↑
- ‘최대 40% 할인’…롯데온, 주얼리 페스타 행사
- BBQ, 플래그십 스토어 ‘빌리지 송리단길점’ 오픈…베이커리·커피도 판매
- BBQ, 장지동 화훼마을서 연탄 나눔 봉사와 치킨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