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안전 포함 환경·사회와 상생 통한 ESG 경영 이어가겠다"

(사진=현대오토에버)
(사진=현대오토에버)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현대오토에버는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

ISO 45001을 준수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노동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 업무와 관련된 상해 및 건강상 장해를 방지하며 꾸준히 안전보건 성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이다.

현대오토에버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안전경영팀을 별도로 둬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전파 ▲안전보건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진행 ▲안전보건표준 제정 등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전 사적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인증기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내·외부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임직원, 협력사 직원의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근로자 안전을 포함해 환경·사회와 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