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연동형은 100% 아닌 한 위헌, 나눠먹을 자리 만들어 들어간다는 야바위꾼들"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자유한국당 의워총회에 참석해 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사진 = 강우영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야3당과 대안신당이 패스트트랙에 오른 선거법에 대한 합의안을 마련한 것을 두고 “투표권 도둑질 시뮬레이션이 막바지에 다다랐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이 밝히며 “선거법 저지 투쟁은 좌파저지 투쟁의 첫 관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걸 막아내야 좌파투쟁을 저지할 수 있다. 그래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도 막고 좌파 독재도 막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투쟁 과정이 어렵고 힘들지만 (지금까지)힘을 모아왔다”며 “반드시 우리의 뜻이, 국민의 뜻이, 대한민국을 살리겠다는 우리의 의지가 승리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날 의총에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참석했다. 그는 “연동형은 100%가 아닌 한 위헌”이라고 주장하며 “엣날에는 개인한테 투표를 한 게 계산해서 비례로 갔다. 이게 위헌이라고 해서 인물 따로 비례 투표 따로 해서 나눠야 위헌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심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제에 캡을 씌우고 석패율까지 더했다”며 “나눠먹을 자리를 만들어 자기가 무조건 들어간다는 야바위꾼들을 국민이 심판해야 한다”고 규탄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이재정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개혁 막아서는 자유한국당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극단적 지지자들을 국회 안으로 끌어들여 벌인 초유의 폭력사태에 대해 어떠한 반성도 없이 우리가 이겼다고 기뻐하며, 오늘도 정당행사라는 명목의 불법집회를 멈추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