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회복지시설 3천467곳도 휴관"

[뉴스케이프 김사업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1일 코로나19의 서울 확산을 막기 위해 광화문광장 사용을 금지하고, 서울내 신천지교회를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뉴스케이프DB)

박원순 서울시장이 21일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광화문광장 사용을 금지하고, 서울내 신천지교회를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을 보호하기 위해 서울시는 시민운집이 많은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의 사용을 금지하겠다"며 "이는 감염병 예방법 49조 1항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집회제한에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오늘 이후 대규모 집회 개최 예정단체에 집회금지를 통보하고 서울지방경찰청에도 요청했다"며 "이를 어기면 벌금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니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또 "대구 신천지교회의 경우 지역사회 감염의 온상이 되고 있다는 게 증명이 됐다"며 "오늘부터 서울 소재 영등포 서대문 노원 강서구에서 포교사무실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신천지교회에 대해 일시 폐쇄조치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47조, 출입금지이동제한에 근거, 일반 공중의 출입금지, 감염병원체에 오염된 장소에 대한 소독이나 그밖의 필요한 조치를 명하는 것"이라며 "신천지 교회에 대한 방역과 소독을 서울시에서 직접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또한 이날부터 노익복지관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3천467곳을 일시 휴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