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차량 한 대 제작되는 전체 과정 라이브로 체험 가능

[뉴스케이프 김정민 기자]

아우디가 잉골슈타트 공장의 생산 과정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를 오픈한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제공)

아우디가 온라인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의 생산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AudiStream tour experience)'를 오픈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공장 투어를 대체하는 서비스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전문 가이드가 온라인으로 공장 투어를 함께 하며 아우디 차량 생산 공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제공한다. 비디오 시퀀스를 통해 프레스 공정 첫 생산 단계부터 최종 수동 조립 단계까지 아우디 차량 한 대가 만들어지는 전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A3의 골격이 만들어지는 차체 공정과 아우디 A4 부품이 조립되는 조립 라인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투어 가이드가 아우디의 기술적 핵심 요소들을 짚어주고 참가자와 대화하며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다.

온라인 투어는 약 20분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아우디스트림 홈페이지에 고시된 스케줄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무료지만, 통신 환경에 따라 데이터·인터넷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한편,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자동차 제조업체 중에선 처음 도입한 온라인 공장 투어 프로그램이다. 아우디는 작년 9월부터 잉골슈타트 공장 라이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주제를 다룬 다른 온라인 투어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