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 확진자 서울만 27명 감염 등 확산 추세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서울시청 제공)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태원 유흥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오늘(9일) 시내 모든 유흥시설에 대한 집합금지명령을 발동했다.

박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지금 즉시 클럽, 감성주점, 콜라텍, 룸살롱 등 모든 유흥시설에 대해 집합금지 명령을 발령한다”며 “이 순간부터 해당시설은 영업을 중지해야 하고, 위반 시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경기도 (용인) 확진자가 다녀간 이태원 클럽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해 서울에서 지금까지 27명이 확진됐다”며 “오늘 낮 12시 기준 16명이 추가된 것이며 가족과 지인을 포함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문제가 된 이태원 클럽들에서 작성한 명단을 확인한 결과 상당 부분 정보가 부정확했다”며 “출입자 명부의 1936명 중 637명만 통화가 됐고 나머지 1309명은 불통”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불통인 사람들은 경찰과 함께 반드시 검사를 받게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태원 클럽에서 용인 거주자가 확진받은 이후 관련 전체 확진자 수는 서울 27명, 경기 7명, 인천 5명, 부산 1명 등 총 40명이다.

이태원 클럽, 주점 등을 방문했던 용인 거주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의 감염이 확산하고 있다. 사진은 확진자가 다녀간 이태원의 한 유흥주점에 붙어있는 운영자제 권고문. (사진=이창석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