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지원 찾아보기’, 개인별 맞춤형 지원 온라인 상 조회 가능

[뉴스케이프 서미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이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 제도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문화예술 코로나19 지원 누리집’을 개설한다. (뉴스케이프 자료사진)정부 부처와 지자체가 예술인과 단체들 등에 지원하는 목록별 지원 대책 누리집이 개설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이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 제도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문화예술 코로나19 지원 누리집’을 개설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예술경영지원센터 안에 설치된 ‘코로나19 전담 상담창구’에서는 지난 2월 20일부터 지난 8일까지 전화와 온라인으로 예술 분야의 상담 1111건 이상을 진행해 정부 지원 대책을 안내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와 지자체 등에서 지원 제도를 수시로 발표함에 따라 더욱 효율적으로 필요한 정보만 찾아볼 수 있는 온라인 체제의 필요성이 제기돼 누리집을 개설,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누리집에서는 문체부가 예술인·예술단체·공연장 등 대상별로 지원하고 있는 제도뿐만 아니라 다른 정부 부처와 지자체가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계 지원 대책 목록을 정리해 제공한다. 

특히 지역별‧대상별로 상세 검색할 수 있는 ‘나에게 맞는 지원 찾아보기’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지원 대책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누리집을 통해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이 손쉽게 정보를 얻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