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농식품부는 15일부터 컨설팅과 교육,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받을 3년 미만의 농식품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뉴스케이프 자료사진)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식품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지원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창업기획사(액셀러레이터)의 보육을 받으며 창업 교육·사업화 컨설팅·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받을 3년 미만의 농식품 창업기업 혹은 예비창업자를 오는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의 정부 중심의 농식품 창업 기업 육성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올해부터 민간 창업기획사들이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 및 기업을 선정하고 시장 수요에 맞게 지원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식품 전문 창업기획사의 보육하에 역량 강화 컨설팅, 사업화 진단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보육하는 초기 창업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해서는 창업기획사들이 직접 투자하도록 연계해 창업 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농식품 분야 3년 미만의 기창업자 혹은 예비창업자이며, 창업기획사 주관으로 지원 대상을 선발하게 된다. 서면평가와 개별면담을 거쳐 14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산업 성장성이 높은 그린바이오(대체식품, 종자 등) 및 첨단기술 융합형 농식품 창업(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스마트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분야는 선발 시 가점이 부여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민간 창업기획사들의 창업 생태계에 대한 전문성을 최대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창업 기업 수요에 맞는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도전 정신과 창의력을 겸비한 농식품 창업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은 15일부터 K-Startup, 농식품 창업정보망과 각 창업기획사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농식품벤처창업센터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