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민지 기자] [뉴스케이프=김민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일  2020년 하반기 ‘버섯종균기능사’ 필기+실기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합격패키지’와 함께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듀피디, 하반기 버섯종균기능사 필기+실기 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내용에 따르면 버섯종균기능사는 버섯종균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버섯 원균을 증식시켜 접종원을 만들고, 배양·증식시켜 우량 버섯종균을 제조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 인력으로, 버섯재배업체 및 버섯종균업체, 식품회사로의 취업 시 우대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9급 농업직 공무원 임용 시 3%의 가산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공무원 진출 역시 유망한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국내에서 버섯종균의 배지생산 및 판매를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필수조건이다. 따라서 버섯종균기능사 자격증 소지자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버섯종균기능사 취득 후 관련 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할 경우 종자관리사의 자격이 부여돼 취업진로 및 업무영역을 확대할 수 있어 농업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중장년층의 자격 취득 문의가 늘고 있다.  이에 농업 및 버섯종균 분야 취업 유망자격증 교육 과정을 신설·운영해 온 에듀피디는 버섯종균기능사 필기+실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합격패키지’ 강좌를 구매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 한해 기존 수강료에서 약 70% 할인을 적용한 ‘특가 혜택’과 함께 ‘필기 기출해설 특강’을 무료로 지원하는 종합 합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오로지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버섯종균기능사 자격 강좌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산림 및 농림 분야 저명강사 최영일 교수를 영입하고 버섯종균기능사 필기 시험의 최신 기출 트렌드를 반영한 적중률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돕는다는 전략이다. 

에듀피디가 선보이는 버섯종균기능사 필기+실기 ‘합격패키지’의 필기강좌는 최영일 교수가 맡아 전 과목 ‘이론+문풀’ 강좌로 이어지는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하며 주요 출제 항목인 ‘종균 제조’, ‘버섯 재배’의 핵심 출제 포인트를 중점으로 기출 논점에 맞춰 강의를 이끌어 나감으로써 수험생이 불필요한 부분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도울 수 있도록 학습범위를 압축했다. 

실기 강좌의 경우 손송운 교수가 맡아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 배지재료 선별법, 종균 사진의 정상, 미숙, 노화, 잡균발생 선별 방법을 알려주고, 실험도구를 이용하여 톱밥종균/곡립종균 배지 제조방법을 익힐 수 있는 ‘작업형’ 시연강좌를 선보이며 오프라인 실강과 같은 생생한 설명을 통해 인터넷강의 수강으로 실기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에듀피디의 버섯종균기능사 과정을 살펴보면 필기와 실기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종합반 패키지’와 ‘필기 패키지’, ‘실기패키지’ 및 과목별 단과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수험생들은 수험계획과 학습 필요도에 맞춰 과목별 강좌 및 패키지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버섯종균기능사 필기+실기 시험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커리큘럼과 전 과목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