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양상현 기자] 킨텍스와 SBS미디어넷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렌탈 전문 전시회 '코리아렌탈쇼'가 오는 8월 '2020 정기구독특별전'을 기획하여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킨텍스, '2020 정기구독특별전' 8월 개최 안내문 [사진=킨텍스]

코리아렌탈쇼 관계자는 우리 생활 전반의 분야에서, 더 편리한 삶을 만들어주는 구독 경제, 공유 경제 서비스 업체들을 지난 4월 모집했다며, 모집대상은 구독경제 (정기구독, 정기배송), 공유경제 (공간/차량 공유, 재능공유) 등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제품을 가져다주는 정기구독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의 정기구독서비스는 단순히 필요한 제품을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거나, 큐레이션된 새로운 제품들을 집 앞까지 전달해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집에서도 다양하면서도 편리한 소비경험을 제공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비대면 소비 방식보다 매출을 올릴 가능성이 커 유통업계에서는 식품, 뷰티, 건강, 패션, 레져 등 분야를 불문하고 앞다투어 정기구독제품군을 런칭하여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오는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국내에서 유일의 렌탈 전문 전시회 '코리아렌탈쇼'에서는 2020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구독경제 분야를 집중 조명하는 '정기구독특별전'을 기획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