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의전비서관으로 청와대 복귀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전 의원을 청와대 교육비서관으로 발탁했다. (사진=뉴스케이프DB)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31일) 청와대 교육비서관에 박경미(55)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임명하는 등 7개 비서관직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의전비서관에는 탁현민(47)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내정됐다.

홍보기획비서관에는 한정우(49) 춘추관장, 해외언론비서관에는 이지수(54)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춘추관장에는 김재준(49) 대통령 제1부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내정되는 등 소통수석실 산하 6명의 비서관급 참모 중 3명이 교체됐다.

시민사회수석실에는 3명의 비서관 중 2명이 교체됐다. 시민참여비서관에는 이기헌(52)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사회통합비서관에는 조경호(54) 대통령 비서실장실 선임행정관이 각각 승진해 이동했다.

박경미 신임 비서관은 코로나19 이후 교육정책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하게 됐다. 박 비서관은 서울대 수학교육과를 나와 미국 일리노이대 수학교육학 박사를 받았다. 한국교육개발원 책임연구원, 홍익대 수학교육과 교수 재직했고, 더불어민주당이 20대 총선 당시 비례대표 후보로 영입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박 비서관이 풍부한 교육현장 및 의정활동 경험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변화를 맞는 교육정책의 수립 및 시행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