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를 시작으로 3일간 진행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국회 본회의장. 뉴스케이프 자료사진

여야는 22일부터 정치, 외교, 통일, 안보 분야를 시작으로 24일까지 임시국회 대정부질문에 돌입한다.

여야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롯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행사와 관련해 충돌할 것으로 보인다. 22번이나 나온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야당의 공세도 거셀 전망이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정세균 국무총리, 강경화 외교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등을 대상으로 대정부질문을 진행한다. 23일에는 경제 분야, 24일에는 교육·사회·문화 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진행한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경협·박범계·김한정·김영호·김영배·박성준 의원이 나서고, 미래통합당에서는 김태흠·박성중·신원식·태영호 의원이 나선다. 비교섭단체에서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이 나선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과 관련해 추 장관에 대해서는 통합당의 대대적인 압박이 예상된다. 통합당은 법무부장관 탁핵소추안을 제출한 상태다. 

부동산 정책 실패의 책임을 묻기 위해 김현미 국토부장관의 사퇴 압박도 거세질 전망이다. 

국회는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준비 중이다. 이날 대정부질문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외교안보·라인 인사부터 대북정책까지 여야의 충돌은 불가피하다.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도 주요 정잼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