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민지 기자] [뉴스케이프=김민지 기자]  외교부가 지난  21일  오후 외교부 1층 국민외교센터에서 이번에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국민외교 디자인단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국민외교 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국민외교 디자인단 3기 발대식(사진=외교부 제공)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이 선발된 국민외교 디자인단(26명)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원활한 활동을 하지 못한 디자인단 2기 중 활동 연장을 희망하는 14명과 함께 올해 7월부터 1년동안 활동을 펼쳐나간다.

외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외교 디자인단은 2018년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국민의 시각에서 국민외교 행사를 기획하고 국민외교를 알리는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국민외교 디자인단 3기도 앞으로 1년간 국민외교의 주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는 것이 외교부 관계자의 말이다.

디자인단은 국민외교 관련 컨텐츠 제작과 국민 소통·참여 행사 기획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국민외교를 알릴 예정이며, 이러한 활동 내용은 외교부 국민외교 공식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한편, 앞으로도 외교부는 국민외교 디자인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