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양상현 기자] [뉴스케이프=양상현 기자] 경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경기도형 보육 컨설팅을 온․오프라인을 함께 병행하여 어린이집 평가제 준비를 돕고 업무 부담을 줄이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온/오프라인 경기도형 보육 컨설팅 모습 [사진=포천시]

경기도형 보육 컨설팅이란 전국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경기도에서만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지원사업으로 포천시 지자체와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합동 컨설팅이다. 

지자체의 평가제 기본 사항 점검과 전문 컨설턴트의 지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전문 컨설턴트를 상근 배치해 어린이집 평가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우수한 등급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8년 센터 개소와 함께 경기도형 보육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여 포천시 어린이집의 평가제 통과율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노력해왔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온/오프라인 경기도형 보육 컨설팅 모습 [사진=포천시]

올해는 코로나19로 현장 방문 컨설팅 외에 온라인 경기도형 합동 컨설팅을 진행하여 평가제 매뉴얼 무료 배부와 평가제 지표 관련 온라인 컨설팅(전화, 이메일)을 병행한다. 

평가제 컨설팅 만족도는 99%이며 포천시 어린이집 평가제 통과율은 85.5%로, 기타 자세한 안내와 신청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536-9632, 내선4번)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