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양상현 기자] [뉴스케이프=양상현 기자] 경기 동두천시 송기헌 부시장은 지난 27일 지역내 화훼생산농가 2곳을 찾아, 화훼 재배현황과 코로나19로 인한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농업분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동두천시 송기헌 부시장, 화훼생산농가 격려 방문 모습 [사진=동두천시]

이날은 동두천시 하봉암동의 초현농원(대표 정광진), 동천난원(대표 강충구)을 방문하였으며, 화훼농가에서는 “코로나19 발생으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고, 앞으로도 얼마나 더 지속될지 알 수 없어 힘들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관심을 가지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현재 동두천시의 화훼생산농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각종 행사의 취소와 수출 전면금지로 인하여 화훼 수요가 급감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송기헌 부시장은 현장에서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화훼농가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 화훼농가에서도 자체적으로 다양한 품종 개발과 생산비 절감을 통하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농가를 격려하면서, “코로나19 확진 해외입국인이 많아지는 추세를 감안하여, 외국인 종사자의 안전관리에도 신경 써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