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양명종 기자] [뉴스케이프=양명종 기자] 경기 양주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전 직원 하반기 직장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주시 로고 [사진=양주시]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교육 시대에 맞춰 지자체 직장교육에도 변화가 일고 있기 떄문이다.

직장교육은 교육훈련 전문기관에 위탁해 매월 넷째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PC 영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하반기 교육 주제는 7월 ‘펜데믹 이후 새로운 시대변화’, 8월 ‘스마트폰 활용을 통한 삶의 질 향상’, 9월 ‘드라마와 영화에서 배우는 리더십과 지혜’, 10월 ‘나를 이끄는 힘! 회복탄력성’, 11월 ‘의사결정은 판단이 아니라 생각’, 12월 ‘위풍당당한 나를 만나다’ 등이다.

특히 강성주 전 행정안전부 국장을 초빙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경기도 균형발전의 배경과 필요성, 공공기관 유치를 통한 양주시와 시민의 변화, 양주시 유치활동과 시민·공무원의 역할과 자세, 양주의 미래비전 등 공공기관 유치 특강을 마련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교육환경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직장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체계를 구축, 안전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