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 합의서 체결식 개최

[뉴스케이프 양상현 기자] [뉴스케이프=양상현 기자] 경기 포천시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28일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천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 합의서’를 체결했다. 

포천시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 합의서 체결식 모습 [사진=포천시]

이번 합의는 내년 2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가 종료됨에 따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한 포천시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발전과  공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을 위해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향후 5년간 다양한   포천형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윤국 시장은 "지난 시즌의 성찰을 통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되는 시즌Ⅲ에서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삶과 지식이 함께하는 교육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지정한 지역으로, 포천시는 2019년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에 지정되어 미래인재핵심역량육성사업, 마을교육공동체 꿈의 학교, 마을강사 학교 지원사업 등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