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

펫푸드 ODM·OEM 및 식품 연구개발 전문 업체 ‘오복누리’가 벤처기업과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에 이어 국제 인증시스템인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및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복누리’가 벤처기업과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에 이어 국제 인증시스템인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및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9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품질보증체계가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또한, ISO14001 인증은 환경 기반의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지속해서 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이다. 

이러한 ISO 인증은, 제3자인 인증기관이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으며 인증을 받기 위해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오복누리 관계자는 "반려동물 영양제 및 프리미엄 식품 등의 맞춤형 식품을 연구·개발해 온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다양하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또한 "좋은 품질의 원료 및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생산 관련 설비 및 시설, 연구 등 투자를 진행 중"이라고 소식을 알렸다. 이에 ISO9001 및 ISO14001 인증을 기반으로 제품의 위생과 안전성 강화, 환경과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가 정착된 식품 기반 라이프 스타일 종합기업으로 발전하는 가능성이 기대된다.

한편 오복누리는 최근 경상북도 일대에 제조라인을 구축하고 전문 실험실 및 연구실을 운영 중이다. 현재 펫푸드, 반려동물 영양제, 식품 등의 맞춤형 식품 개발 및 생산을 원하는 업체를 활발하게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오복누리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