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박진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청와대에서 개최한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에서 전광훈 목사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지만, '특정 교회'로 표현하며 이들의 행태가 국가와 국민, 기독교계에 피해를 끼치고 있다고 질타했다.

문 대통령은 "나라 전체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제 한숨 돌리나 했던 국민들의 삶도 무너지고 있다"라며 "의도한 바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일이 그쯤 됐으면 적어도 국민들에게 미안해하고 사과라도 해야 할 텐데 오히려 지금까지도 적반하장으로 음모설을 주장하면서 큰소리를 치고 있고 여전히 정부 방역 조치에 협력을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집회 참가와 동선을 숨기면서 확진자가 폭발하고, 여기에 음모설을 주장하면서 정부의 방역 조치를 방해하는 것과 관련해 "도저히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 교회의 이름으로 일각에서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바이러스는 종교나 신앙을 가리지 않는다. 밀접하게 접촉하면 감염되고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감염되는 그 이치에 아무도 예외가 되지 못한다"라며 "예배나 기도가 마음의 평화를 줄 수는 있지만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주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극히 일부의 상식이 한국교회 전체의 상식을 해치고 있다"라며 "8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재확산의 절반이 교회에서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또 문 대통령은  "방역은 신앙의 영역이 아니고, 과학과 의학의 영역이라는 것을 모든 종교가 받아들여야만 할 것 같다"고 덧붙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