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오인교 기자] [뉴스케이프=오인교 기자] 곡성군이 내년도 신규 시책 쏟아진다. 특히 180개 신규 시책 중 35개 사업은 정부의 한국형 뉴딜과 접목해 추진할 계획이다.

곡성군(유근기 군수)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2021년도 주요시책 보고회'를 통해 2021년도 신규 및 역점 시책 180건의 신규 사업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유근기 군수)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2021년도 주요시책 보고회 (사진=곡성군)분야별로 살펴보면 주민참여 활성화 분야에서는 풀뿌리 주민자치 활동가 양성이 눈에 띄었다.

현 정권의 지방분권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전략을 추진할 밑거름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경제 및 일자리 분야에서는 청년상인 단체 육성이 대표적이다. 

청년 상인들의 젊고 활력 있는 에너지를 조직화함으로써 기존상권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동력으로 삼기 위한 것이다. 

이외에도 관광 분야에서 동화정원 녹색 쌈지숲 조성, 농정 분야에서 블루베리 공동출하 시스템 구축, 생활환경 분야에서 위생처리장 이전 설치 등 다양한 시책이 보고됐다.곡성군은 보고회에서 오고간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수렴해 내용을 보완할 예정이다.

이후 타당성이 높은 시책은 소요예산의 적정성, 실현 가능성, 기대 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중앙 및 전남도 관련 부서와 협의해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군 관계자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이라는 위기 앞에서 생존의 골든타임이 얼마남지 않은만큼 다시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공직자들에게 군민들을 위한 성과 창출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