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통합신공항 유치, 일자리창출 분야 등 총 42명 선정 및 시상

[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경상북도는 경북도민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한 숨은 일꾼과 '새바람 행복경북'에 기여한 도민 42명을 선정·표창하기 위해 오는 9월 25일까지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은 도청 각부서 및 시, 군뿐만 아니라 도민이라면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먼저 도청 각부서 및 도민 추천부문은 △코로나19 극복, △통합신공항 유치, △일자리 창출, △청년 및 저출생·지방소멸 극복, △관광 및 감동경북 등 5개 분야의 공로자 5명을 선정 및 시상하며, 시군에서 추천하는 지역발전에 봉사한 숨은 일꾼 37명도 함께 선정한다.

도청 각부서 및 도민 추천 부문은 경북도 실국·직속 기관장과 일반 도민(20명 이상 연명 추천)이, 시군 추천 부문은 시장·군수가 추천한다. 특히 도민 추천은 도정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도민상 후보를 일반 도민이 직접 추천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 실국 및 도민 추천부문은 거주지 제한 없이 5개 분야별로 각 분야에서 '새바람 행복경북'을 위해 노력한 사람을 추천할 수 있으며, 도민 추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참고해 추천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2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hwchsi@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군 추천 부문은 공고일(9월 4일) 기준 3년 이상 경북도내 거주자이면서 해당 지역(시군)에서 주민화합, 선행봉사, 지역발전 등 공적이 뚜렷해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다.

경북도에서는 추천자를 대상으로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도민상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10월 23일 경북도청에서 열리는 '2020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