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대구시 남구청이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우수상(LH사장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 남구청)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SH서울주택도시공사, SBSCNBC에서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2020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시스템 구축 및 운영, 지역 활성화, 주민참여 및 주민공동체 활성화 항목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지자체 및 개인에게 시상하였다.

남구는 도시재생사업을 기획부터 사업추진, 관리 및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였고, 사업별로 좋은이웃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 전반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였다. 또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커뮤니티센터 등의 사회인프라 기반 조성으로 지역 내 주민공동체의 활성화에 힘썼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과 주민, 행정과 주민 간 갈등을 해결하고 지역에 특화된 도시재생을 통해 도시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했다”며, “앞산과 신천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에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발전을 더해 명품 주거지역으로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