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이브커머스 ‘제주함께사요’, 지난 24일 제주 특산품 ‘부향순 영양죽’ 실시간 동시 시청자 4,800명
  • 기사등록 2020-09-14 15:21:47
기사수정

사진제공 :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한주성 센터장은 제주 소상공인 유통 판로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주함께사요’ 라이브커머스 시험 방송을 성황리에 성료 했다.


‘부향순 영양죽’ 3종 셋트를 방송 시간에만 50% 할인 판매 진행했던 2차 시험방송은 지난 24일 최고 동시 시청자 4,800명을 기록했다.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관계자는 '제주함께사요' 실시간 방송은 4백만(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구독자 및 팔로우에게 전달되어 생방송 이후 일시적으로 매출이 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함께사요' 제주 소상공인 제품 ‘제마닭’ 관계자는 지난달 10일 1차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후 매출이 두 배로 뛰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준비하였던 재료가 모두 소진 되어 오후에 영업을 마감한 날들이 종종 있다고 전했다.


‘제주함께사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운영사,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평균 동시 시청자 1만명을 목표로 제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그리고 관광사업체에 필요한 제주 온라인 유통 판로 플랫폼을 구현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및 마케팅 채널 제휴는 ‘제주함께사요’ 카카오톡 채널 1대1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4 15:2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포커스 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