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이재용 기자] [뉴스케이프=이재용 기자] 경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는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영유아 클래식놀이, 음악놀이, 목공놀이, 가정보육으로 힘들어하는 양육자를 위한 부모교육, 부모-아동상담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가정양육 특성화 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포천시]

비대면 부모-자녀프로그램은 오는 15일 ‘클래식이랑 놀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주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채널에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에서 사용되는 악기 및 목공놀이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에서 홈스쿨키트 신청하여 워킹스루, 드라이브스루로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음악놀이는 제공되는 키트 뿐 아니라 가정에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한 음악놀이를 통해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가정보육의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양육스트레스를 겪고 있을 양육자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및 비대면 부모/아동상담을 진행한다.

온라인부모교육은 “산만한 우리아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1차 교육과 28일 2차 교육을 진행하며, 1차 교육 후 신청자의 질의를 받아 2차시 교육에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부모상담은 오는 23일 ‘우리 아이의 기질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양육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아이와의 시간 보내기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아이의 기질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으로 편성했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은 화상회의 어플을 활용하여 신청자에 한하여 접속 가능하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536-96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