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뉴스케이프=박시현 기자]유럽권 국가 진출에 적극 나서는 기업이 속속 증가하고, 또 관련 문화 콘텐츠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유럽어를 제2외국어로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요 근래 취업을 위한 차별화된 스펙을 갖추기 위해, 혹은 자기계발 차원에서 평소 관심있던 유럽 국가의 언어를 인강으로 배우며 공부하는 사람들이 상당수다. 스페인어와 프랑스어 등 그 양상은 가지각색이다.

이 가운데 ‘시원스쿨 유럽어’는 독일어와 러시아어를 비롯해 여러 가지 유럽어 학습을 고민 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열공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흔히 온라인강의를 통해 유럽어를 독학하게 되면 의지가 부족해 금새 지치거나 포기하기 마련이다. 이에 시원스쿨 유럽어는 인터넷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의 꾸준한 학습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계획해 도전자를 모집한다. 현재 시원스쿨 유럽어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열공 챌린지에 신청한 수강생들은 매주 학습 일지 작성 챌린지를 통해 미션을 완수하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다. 미션은 수강하고 있는 각 언어별로 제공되는 가이드, 키워드를 바탕으로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주차별 학습 일지를 총 5회 작성하면 된다. 작성 후 학습 일지 URL을 공유하면 미션 완료를 확인 후 주차별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선물은 각 언어별 1명씩 베스트 챌린저를 뽑아 에어팟 프로를 증정한다. 이 외에 나머지 참가생에게는 편의점 3천원 기프티콘, 30일/60일 수강 기간 연장권,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 반반치킨+콜라세트 기프티콘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시원스쿨 유럽어 열공 챌린지에 도전하고자 하는 수강생은 오는 9월 23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25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를 받은 후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5주간 미션 수행을 하면 된다. 각 언어별로 10명씩 총 40명의 인원이 선발된다. 

한편, 시원스쿨 유럽어는 기존 회원과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이다.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게 되면 24시간 무료수강권, 학습자료, 강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학생증 인증을 하면 해당 언어 전공생은 수강료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강 이후 사이트 내 후기 작성 시 100% 수강 기간도 연장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원스쿨 유럽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