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추석 연휴 특별 방역기간 승객 운집에 따른 선제적 사고예방 활동 나서

[뉴스케이프 김영만 기자] 여수해양경찰서가 추석 연휴기간 유ㆍ도선 이용객과 운항횟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다중이용선박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이 추석연휴 유·도선 등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와 관련된 플래카드를 게첨하고 있다(사진=여수해양경찰서)

여수해경에 따르면,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14일간에 걸쳐 안전 분야에 능통한 민ㆍ관 합동 기동점검단을 구성, 유ㆍ도선 안전저해 행위 및 낚시어선의 주요 위반행위를 중점 단속한다.

또 추석연휴 승객 운집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을 강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선박 방역수칙 등 준수여부 확인과 현장 계도,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여수 해상 관내 다수 존재하는 낚시영업 제한구역 중 위반영업이 예상되는 해역에 경비세력의 순찰을 강화해 지속적인 홍보·계도와 함께 반복되는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본안전 위반행위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해경 관계자는 “이번 단속은 안전저해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통해 관련 종사자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되며 특히 안전과 직결되는 의무위반에 대해서는 엄중 단속 후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해경은 최근 수상레저 활동자 위법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9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원거리 수상레저 활동 미신고 등 수상레저 안전과 직결된 위반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