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대응 체계 마련을 위한 ‘유관기관 대응 협의체’ 발대식

[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경북교육청이 5일 '학교 감염병 대응 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지난 5일 302호 회의실에서 경북교육청, 경북도청, 경상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감염병 대응 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

학교 감염병 대응 협의체는 경북도청, 경상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과 협력해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경북 지역 실정에 맞는 학교 감염병 예방사업을 지원한다.

협의체는 분기별로 개최하되, 감염병이 발생하거나 학교 감염병예방을 위한 협의 사항이 있으면 수시로 개최한다.

주요 운영내용은 매월 학교 감염병 예방소식지 제작과 학교 감염병 발생 시 대응 및 조치, 신규 및 저경력 보건교사 대상 컨설팅 지원, 학교에서 궁금한 사항에 대한 Q&A 제작 등 학교 감염병 예방 전반에 대해 지원한다.

특히 겨울철을 대비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방안을 선제적으로 준비해 학생과 교직원의 감염병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도청과 경상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 관계자들에게 학생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학교 감염병 대응 협의체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