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제공 : 필보이

얼마 남지 않은 중간고사 대비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세븐에듀  차길영은 수학 내신 등급에 따른 수학 공부법을 공개했다.


우선 1~2등급의 상위권은 고난도 문제로 취약점을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1~2등급의 상위권 학생이라면 고난도 문제를 풀어보며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의 수학 개념을 완벽히 학습해야 한다. 상위권은 고난도 문제에서 판가름이 나다. 때문에 특수 목적고와 전국 소재 상위권 학교의 최고난도 기출문제를 담은 세븐에듀의 ‘프로듀스’ 교재로 각 단원별 최고난도 대표 유형과 기출 변형 문제를 풀어보고 문제풀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반복 훈련을 하는 것이 좋다.


프로듀스 문제집은 전국에 있는 200여 개의 고등학교 내신 시험 문항들을 분석하여 빈출 문항들만 엄선하였으며 서술형은 물론 고난도 문항도 추가하여 상위권 학생들까지 내신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중위권은 취약 유형의 문항 집중 학습을 해야 한다고 한다.


중위권은 자신이 약한 유형의 문항과 그에 해당되는 개념만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면 중간고사까지 얼마 남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취약점을 극복하는 것이 관건이므로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 빈출 유형 문제집인 프로듀스를 풀어보면 자신이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더불어 하위권은 개념 학습이 우선이다. 하위권은 개념 학습이 우선되어야 한다. 수학은 기본 개념이 확실히 잡혀 있어야 서술형과 응용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따라서 문제를 먼저 풀기보다는 개념을 먼저 철저히 학습하고, 세븐에듀의 ‘마으겔로쉬’로 개념별 대표 유형을 풀어보며 부족한 개념을 학습하는 것이 좋다.


중간고사까지 남은 시간이 얼마 없기 때문에 바로 ‘프로듀스’ 문제집으로 빈출 문제를 풀며 중간고사를 대비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어 공통 필수, 서술형 대비를 시작해야한다고 이어갔다.


내신 시험에서 가장 배점이 높은 문제는 서술형이다. 내신 시험에서 등급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문항이다. 서술형은 부분 감점이 있기 때문에 2~3문제에서 감점되면 한 등급 정도는 쉽게 떨어질 수 있다.


또한 객관식과 서술형은 푸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실질적으로 세븐에듀에서 제공하는 서술형 기출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채점표에 따라 직접 채점하며 감점 요인을 줄이는 것이 중간고사 고득점을 위한 학습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차길영 강사는 “수학 시험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20~25문제 사이로 출제된다. 한 문제 당 약 2분 내로 모두 풀어야 하므로 실수 없이 정확하고 빠르게 푸는 것을 지속적으로 훈련하는 것이 좋다”며 “세븐에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내신 기출 모의고사로 실제 시험과 같이 50분이라는 시간을 정해놓고 모든 문항을 푸는 훈련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내신 기출 모의고사는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1, 고2 내신시험을 대비해 실제 학교에서 출제된 문제로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완벽하게 구성된 모의고사 3회를 모든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수학 올패스 회원은 내신 기출 적중 문제를 20회씩, 한 학년당 총 80회(약 2,000문제)를 고3 수능 날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차길영 강사의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지금 올패스를 신청하며 내신 기출 적중 문제집 20회를 책으로 제작하여 집으로 보내준다.


마지막으로 공통 필수, 시간을 재면서 실전 훈련을 하는 것을 조언했다.


차 강사는 “많은 학생이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전 훈련이 잘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 시간 부족으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다”며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려면 평소에 모범답안으로만 공부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으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의 유형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빠르게 푸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다”고 말했다.


차 강사의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 풀이 노하우를 유튜브에 공개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차길영 선생님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이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쉽고 빠른 풀이 방법으로 850만 뷰를 돌파하여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고1·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 중간고사 빈출 문제집인 ‘프로듀스’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9 14:1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포커스 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