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

[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13일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2020 행복수성 아카데미 '응급실에서 바라본 불평등' 강의를 실시간 촬영해 유튜브로 송출하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는 10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2020 행복수성 아카데미’를 유튜브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 행복수성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수성TV At Suseong’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앞으로 ▲의사 표진인의 ‘굿바이, 우울증’ ▲아나운서 이금희의 ‘코로나19 이후의 삶’ ▲변호사 박준영의 ‘세상을 바꾸는 용기’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3일 수성구 평생학습관(범어도서관 5층)에서 열린 개강식은 ‘응급실에서 바라본 불평등’이라는 주제로 남궁 인 강사와 함께 응급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평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응급실 현장의 생생하고 다양한 이야기, 그리고 현재 가장 이슈인 코로나19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001년 수성구민자치대학으로 시작한 행복수성 아카데미는 건강, 인문학, 문화,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와 전문강사를 초청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상생활에 소소한 행복을 더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는 강좌마다 300명 이상의 주민들이 참여할 만큼 그 인기가 뜨거웠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도 끊임없는 배움은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배움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