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대구 서구 원대동 행정복지센터가 14일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대구 서구 제공)

대구 서구청은 원대동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행정복지센터청사 신축건립사업이 결실을 맺어 서구 달서로 257로 청사를 이전하고 14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민 50여명이 참석해 행정복지센터 개소를 축하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테이프커팅, 현판식 등 간단한 행사를 치르고 시설을 관람한 후 주민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1985년에 건축된 원대동 행정복지센터는 노후화가 심각하고 주민편의 공간이 부족해 신축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신축된 행정복지센터는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아졌으며, 주민들의 소통과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올해 1월에 착공에 들어간 신청사는 총 32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부지면적 729.6㎡, 연면적 999.38㎡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행정복지센터는 지하 1층 주민자치프로그램실, 지상 1층 민원실, 2층 주민자치프로그램실, 3층 회의실과 예비군동대, 옥상은 쉼터로 이루어졌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그동안 오래되고 협소한 청사로 행정복지센터 이용이 불편했을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으로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새롭게 개소한 원대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 중심의 문화복지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