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숭실대학교 4차산업혁명을 위한 AI비전선포식 개최..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관광 재학생들의 행사 의전 참여
  • 기사등록 2020-10-17 09:00:04
기사수정

숭실AI비전선포식 현장에서 의전 진행 중인 숭실호스피탈리티 재학생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숭실대학교에서 지난 7일 개교 123주년을 맞아 언택트 행사인 ‘숭실AI비전선포식’을 진행하였다. 4차 산업혁명이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AI융합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로 AI플랫폼을 갖춘 스마트 캠퍼스와 AI맞춤형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특성화 내용 등을 선포하기 위한 자리였다.

 

코로나 19 사태에 대비하여 이 자리에는 소수의 관계자만 참여하여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를 송출하고, 축사 및 발표가 이루어졌는데 참석자들에 대한 의전하기 위해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 재학생들이 직접 나서 눈길을 끌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는 호텔/관광/식음료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특성화된 기관이다. 숭실대학교에서 매년 진행하는 행사마다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에서 의전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는 재학생들의 호텔관광 서비스 교육이 탄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는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2년~2년 반 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상위권 4년제 대학교로의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또한 특1급 호텔 및 관광, F&B 분야의 기업이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교내 채용설명회, 교내 면접을 진행하여 활발한 취업도 이루어지고 있다. 위의 숭실대학교 행사 의전처럼, 호텔관광 분야의 실습이 탄탄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보다 전문적인 명품 인재를 키워내고 있고 커피/사케/와인/칵테일 등의 식음료 실습과 자격증 과정 또한 진행되고 있어 취업과 사회 진출을 위한 탄탄한 스펙 관리가 가능하다.

 

숭실AI비전선포식 현장에서 의전 진행 중인 숭실호스피탈리티 재학생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 입시관리부 관계자는 ‘좋은 호텔관광 학교를 선택하기 위해서, 재학생들에게 어떠한 실습 과정을 교육하는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본교의 재학생들은 매년 F&B 식음료 분야의 실습과 자격증 과정 뿐만 아니라, 이미지메이킹과 서비스매너 등 명품 호텔리어 서비스 교육을 받고 있어 숭실대학교의 공식 행사 의전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 학생들이 명품 인재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로, 본격적인 사회 진출 전부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많은 스펙을 쌓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 하듯,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는 올해 상반기에만 다수의 졸업생들이 호텔, 관광, F&B의 각 분야에서 취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코로나 19 사태 속에서도 변함 없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의 재학생들은 학기 중 TOEIC, JPT 등 중점 교육을 통해 외국어 능력을 습득하게 되며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컨벤션기획사2급 등 다양한 국가공인, 국제공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스펙을 쌓아 사회 진출의 유리한 부분을 선점하게 된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진로상담 또한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하는 고3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고 있다. 모집 전공은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식음료, 관광프랜차이즈경영(관광경영학/직장인주1일과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17 09: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포커스 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