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끝까지 숨겨질 범죄는 없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주재의 비상대책위원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이번 정권이 현 상황을 냉철하게 인식하고 제대로 된 수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검법안을 받아들이는 게 현명한 처사”라고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자기 나름대로 법무장관 수사 지휘를 받아서 라임-옵티머스 사태 처리할 경우 국민은 믿지 않고 이 사건은 영원히 끌고 갈 수밖에 없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립하는 것을 놓고 "대통령이 임명한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 사이가 마치 적과 적을 만난 것처럼 싸우는 모습이다. 민주주의를 하는 그 어느 나라에서도 이와같은 현상은 찾아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럼녀서 "국민 모두가 왜 저런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지 짐작을 할 거라 생각한다"며 "여당은 뭐가 그렇게 감출게 많아서 검찰총장을 자리에서 떠나게 해야만이 자기들이 편할 것이라 생각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역사에서 끝까지 숨겨지는 범죄는 없었다. 짧은 헌정사만 봐도 정부여당의 이런 행위가 영원히 갈 수 있겠는가"라며 "국민이 180석이라는 의석을 준 것이 국회에서 자기들 마음대로 하라고 다수 의석을 줬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