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 “광안리 SUP Moonlight Tour 참가자 안전을 위한 위치관제시스템 도입”
  • 기사등록 2020-10-28 16:59:10
기사수정

사진제공_아이오티플렉스국내 GPS위치관제솔루션 벤처기업 ㈜아이오티플렉스의 위치추적기 대표브랜드 포가드가 2020 광안리 SUP Moonlight Tour의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한 위치관제시스템으로 도입되어 GPS 기술력을 선보였다.


수영구에서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부산일보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하는 2020 광안리 SUP Moonlight Tour가 지난 17일 개최되었다. 


아름다운 부산 광안대교의 야간 경관을 즐길 수 있고, 부산시의 해양스포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의 일반인과 SUP 동호인 50명이 참가하여 패들보드를 타고 해변에서 출발하여 지정된 거리(약2.6Km)를 한 번에 돌고 오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020 광안리 SUP Moonlight Tour 행사는 젊은 층이 많이 참가한 만큼 SNS를 활용한 인증샷 공모전과 사진인화 이벤트, 완주 메달 수여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주목해야할 점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특별한 시스템이 도입되었다는 점이다. 바다 위에 패들보드를 탄 참가자들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고 지정된 경로 이탈방지와 사고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위치관제시스템 포가드울트라S를 도입하였다.


위치파악을 위해 참가자들의 구명조끼에 포가드울트라S 위치추적기를 넣고 행사를 진행했으며, 해상과 육상에서 포가드 관제를 통해 동시에 실시간 위치파악을 참가자들의 이동상태와 경로 이탈 유무를 체크하며 안전한 행사를 진행했다. 


포가드울트라S는 이미 정부에서 인정을 받은 GPS기술력을 가진 제품이다. PC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실시간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지역 설정 후 진입, 이탈시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위치파악 기능들은 관공서나 법인차량, 물류차량, 중장비 등 배차관리와 근태관리를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미취학아동 및 치매노인, 레저스포츠에서 많이 활용되어 대인에 대한 안전사고 방지 및 신속대응이 가능하다.


위치데이터들은 포가드 관제에 3개월간 저장되어 원하는 시간이나 날짜별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법인차량이나 물류차량 등 차량에 대한 세금감면이나 운행에 따른 수당을 받아야 할 때 포가드 관제에서 클릭 한 번으로 엑셀로 운행데이터를 다운받아 운행일지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로드뷰나 위성뷰를 제공하여 위치 대상의 현장 주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포가드울트라S를 제조하는 ㈜아이오티플렉스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GPS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ISO9001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정서와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부산 서비스 강소기업 선정, 2020기술역량우수기업 등에 선정되었다. 


㈜아이오티플렉스의 관계자는 “위치추적기가 주요 사용처가 차량에서 대인, 대물 관리 및 보호, 레저스포츠 등으로 확대되면서 포가드울트라S의 고객층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번 광안리 2020 SUP Moonlight Tour 행사에 도입된 포가드울트라S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지키며 순조로운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처럼 레저스포츠에서 안전사고 방지 및 실시간 대응을 위해 위치관제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맞게 더욱 소형화되고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GPS단말기를 개발중에 있다”며 언급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포가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를 통해 카톡 상담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8 16:5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포커스 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