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차 도시철도망구축계획' 국토교통부로부터 빠른 승인 얻어낼 수 있도록 서울시 독려

[뉴스케이프 민형준 기자]

28일 수요일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만균 의원이 '민관 협력을 통한 난곡 경전철 연장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에 참여했다.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만균 의원(관악3)은 10월 28일 수요일 서울시의회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민관 협력을 통한 난곡 경전철 연장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여하여 난곡 경전철 착공 및 연장의 추진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해당 정책 토론회는 난곡 경전철의 금천구청역 연장에 대한 현황, 추진사항을 검토한 후 주민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 토론을 통하여 정책방향을 제고하고자 개최됐다. 이 날 토론회에서 임만균 시의원은, 난곡 경전철의 금천구청역 연장은 난곡선의 착공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함에 주안점을 두고 난곡선 착공에 대한 중앙정부의 빠른 승인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서울시에 촉구했다.

임만균 의원은 경전철이 친환경성, 높은 수송능력, 빠른 속도, 저렴한 공사비용 등으로 극심한 도심 교통난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경제성(B/C) 평가에서 번번이 좌절되고 있는 현실에 경전철 도입을 통한 관악, 구로, 금천 등 서남권의 열악한 교통 인프라 확충에서 얻는 지역균형 발전과 사회적 편익의 가치 또한 경제성만큼이나 중요하고, 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임만균 의원은 “서울시 제2차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대하여 국토교통부로부터 빠른 승인을 얻어낼 수 있도록 서울시를 독려하고,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비롯한 향후 절차들을 꼼꼼히 챙겨 우선은 난곡 경전철의 착공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 의원은 “난곡 경전철 착공과 더불어 금천까지 해당 노선이 연장됨으로써 금천·관악구민들의 교통 편의가 증대될 수 있도록 서울시, 관악구, 금천구와의 협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