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뉴스케이프=김상기 기자]지난 6월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서비스 기업 (주)피엘지(대표이사 박순호)가 마이크로 물류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메인비즈(MAINBiz)’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메인비즈(MAINBiz)’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는 제도로, 메인비즈로 선정된 기업은 기술, 자금, 판로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주)피엘지는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플리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기업으로,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현재 수도권 전 지역에 물류 네트워크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주)피엘지가 제공하고 있는 ‘플리즈’ 서비스는 타 물류 기업과는 달리, PLZ TMS기술을 기반으로 배송 품목과 지역 상관 없이 배송현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배송 거리와 방법을 도출해내는 통합 물류 플랫폼이다. 이러한 차별점 덕분에 ‘플리즈’는 배송비용 및 시간 절감을 통한 고효율성, 최적화 물류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금번 메인비즈 수상과 더불어, (주)피엘지는 ‘우수기업인상’ 수상,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선정, ‘부산 서비스 강소기업’ 인증 등으로 기업의 우수한 IT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외에도 (주)피엘지는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어 물류 시장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피엘지 박순호 대표이사는 “기업의 성패는 구성원들의 협력에 달려있다. (주)피엘지는 기업 구성원들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