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부터 연말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고양시티투어 타고 출발, 월요일 제외

[뉴스케이프 민형준 기자] 고양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생태테마관광 10선에 선정된 ‘고양 한강하구 평화이야기’를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언택트 관광지를 엮은 생태여행상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회 운영한다. 생태관광 안내자와 함께 정발산역 2번 출구에 위치한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오전 9시 30분 고양시티투어를 타고 함께 출발하면 된다.

고양 한강하구 평화이야기의 장소는 고양시 한강하구인 대덕생태공원부터 행주산성역사공원, 장항습지까지 이어지는 18km 구간이다.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생태테마관광 10선에 선정돼 집중 육성되고 있는 장소다. 무장공비 침투를 막기 위해 설치했던 철책 너머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풍요롭게 성장해온 한강의 생태계를 엿볼 수 있어 관심이 모아지는 곳이기도 하다.

한강하구 평화이야기는 점심 포함 유료로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20명까지 고양시 통합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국민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여행이 되고, 관광특구와 행주 마을의 관광소비와도 연계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을빛 행주나들이’는 경기도 생태관광 거점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사단법인 에코코리아가 주관한다. 한강의 어류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관을 운영한 바 있어 더욱 알찬 여행상품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문의는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나 또는 에코코리아 로 하면 된다. 체험·견학 예약은 고양시 통합예약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고양시 가을빛 행주나들이 포스터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