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오갑순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21년 장애청련 드림워크 사업을 통해 산하 각 교육기관에 장애인 근로자 60명을 공개 채용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1월 6일(금)과 11월 10일(화) 전남 지역 내 교육지원청, 공공도서관, 특수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 전라남도교육청 장애청년 드림워크 사업 설명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전남교육청 (사진= 오갑순 기자)

도교육청은 ‘2021. 전라남도교육청 장애청년 드림워크 사업’을 통해 2021년 전남 지역 내 교육지원청, 공공도서관, 특수학교에서 청소보조, 사서보조, 장애학생 활동보조 직무를 수행할 장애인 근로자 60명을 공개 채용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합격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 및 직무훈련을 실시해 직무능력 및 현장 적응력을 높여줄 계획이다.

‘모두가 평등한 진로비전! 함께 만드는 직업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2021. 전라남도교육청 장애청년 드림워크 사업에 대한 담당자의 이해도를 제고해, 도교육청 산하 교육기관 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전라남도 내 공공교육기관에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사회 전환과 자립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높이고 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사회 전환 및 자립을 위한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