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추모사업 등 안산시 주요현안 조속한 추진 필요성 건의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이 국회에서 정성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예결위원들을 잇따라 만나 내년도 안산시 주요 현안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10일 정성호 국회 예결위원장과 면담하고 있다

지난 10일 이뤄진 윤 시장의 국회 방문은 정성호(민주당·양주) 예결위원장과 박홍근(민주당·서울 중랑을) 예결위 간사, 김민석(민주당·서울 영등포을·보건복지위원장) 예결위원 면담으로 진행됐다.

윤 시장은 이들에게 세월호 추모사업이 조속히 추진돼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4·16생명안전공원 건립 ▲국립안산마음건강센터 건립 ▲화랑유원지 명품공원 조성 ▲국립안산도서관 건립 ▲안산시 공동체 복합시설 건립 ▲생존수업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 지원 등에 대한 신속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해당 사업들은 국무조정실 세월호지원추모위원회 및 정부부처, ‘세월호피해지원특별법’ 등을 근거로 정부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업으로,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내년 국비 편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특히 윤화섭 시장이 1년 가까이 정부에 요구하며 추진하게 된 화랑유원지 명품공원 조성 사업은 내년부터 국비 반영이 약속됐으나, 조기 착공을 위한 추가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아울러 이날 면담에서 함께 건의한 ‘안산국제문화센터 건립 지원’은 국내 유일 내·외국인 문화 및 공동체 복합공간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국비 지원이 요구된다.

윤 시장은 이와 함께 안산시민 복지를 위한 ▲안산 반다비(장애인) 체육문화센터 건립 ▲관산 채육문화센터 건립 사업 등을 위한 국비 지원도 요청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세월호 추모사업 등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회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우리시의 주요 현안사업이 모두 정부예산에 포함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