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대에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운영...서울시・민간기업 공동브랜딩 상품 판매 - 20여개 브랜드, 아이서울유와 콜라보 진행한 27개 기업의 다양한 제품…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 - 서울시, I‧SEOUL‧U 브랜드와 해치 활용한 디자인 민간기업과 함께 개발, 상품화해 수익창출 지원
  • 기사등록 2020-11-12 18:11:59
기사수정

팝업스토어 이미지안 (이미지=서울특별시)

서울시는 서울브랜드 I‧SEOUL‧U와 민간기업이 공동브랜딩한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하는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를 11월 13일 금요일부터 22일 일요일까지 10일간 서울 마포구의 홍대 축제거리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시와 아이서울유 파트너스가 공동브랜딩한 20여개 브랜드와 아이서울유와 콜라보를 진행한 27개 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아이서울유 파트너스는 서울브랜드 I․SEOUL․U와 협업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기업‧팀을 선정한 후 공동브랜딩한 제품을 통해 기업의 수익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의 분야에서 23개 기업, 2개 대학생팀 등 총 25개팀이 참여하고 있다.

 

아이서울유와 상품 콜라보 사업에 참여한 27여개 기업도 팝업스토어에 참가할 예정이며, 추후 아이서울유와 해치 등 서울의 상징물을 활용한 디자인을 다양하게 적용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대형 부스테이너 6개 동을 홍대 축제거리 약 70m 구간에 걸쳐 설치하여 3개 구역으로 구분 운영된다.

 

▲‘공존’ 구역은 팝업스토어 입구 메인 장소로서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 브랜드가 입점하게 되며, 2층은 벼룩시장으로 이용된다. ▲‘열정’ 구역은 현장 이벤트 및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공간으로 활용된다. ▲‘여유’ 구역은 아이서울유와의 콜라보에 참여한 기업의 상품이 입점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상품 판매 외에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한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서울브랜드 페이스북에서는 홍보 이벤트 참여자에 대해 추첨을 통해 아이서울유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벼룩시장도 운영할 예정으로 아이서울유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팝업스토어 현장에는 자동 체온 측정 및 소독 기능이 있는 방역게이트와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고 이용자의 전자출입명부 인증 및 현장안전요원을 배치해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할 예정이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는 상징물인 I‧SEOUL‧U 브랜드와 해치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을 민간기업과 함께 개발, 상품화하여 서울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기업들이 수익창출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서울브랜드가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히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2 18:1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포커스 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