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 개최, ‘수업 나눔 모꼬지, 함께해서 참 좋다!’

[뉴스케이프 오정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3일부터 27일까지 제4회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 ‘수업 나눔 모꼬지, 함께해서 참 좋다!’를 개최한다.

인천시교육청 한 신남방 온라인 역사교류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나눔 사례 및 자료를 공유해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함께 연구하고 협력하여 더불어 성장하는 수업 중심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및 원격화상 워크숍으로 진행되며 △ 군포 둔대초 참사랑 땀반 이영근 교사의 힐링 강연 △ 인천지역 교사 연주단 ‘우쿨렐레 昌(창)’ 공연 △ 현직 교사들의 수바시(수업을 바꾸는 시간 10분) △ 수업 개선 선도 교사 수업 영상 시청 및 성찰 협의회 △ 12개 분과 수업 참여 실습 △ △ DJ가 쏜다! 교사 사연 뮤직박스 △ 희망 나눔 갤러리 등을 교사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사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함께 연구하고 수업 사례를 발굴해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