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날 진단 검사 받을 경우 결과 신속 공개"

[뉴스케이프 김사업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뉴스케이프 자료사진)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수능을 2주 앞둔 19일 "수능 연기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 장관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현재 철저한 방역 점검과 최악의 경우까지 대비해 별도의 시험장들을 다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49만명의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모두 준비하고 채비해왔던 것이기 때문에 철저하게 12월 3일 수능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오늘부터 학원이나 교습소, 스터디카페 등에 방역점검을 강화한다"며 "교육부,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합동으로 방역 점검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어 "수능이 일주일 남은 26일부터 대면 교습을 자제해달라'고 권고를 내린다"며 "고등학교 3학년이 다니는 학원은 원생 전체가 비대면 수업에 들어가야 하고 모든 고등학교와 수능 고사장으로 쓰이는 초·중학교는 26일부터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험생 중 확진자 정보는) 오히려 수험생들에게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줄 수 있어서 따로 공표하지는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 수능 전날 진단검사를 받는 경우 수험생의 경우 신속하게 검사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에 협조를 요청한 상황"이라며 "자가격리자의 경우 별도로 이동 지원을 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