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교통문화 장착에 기여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서정옥 감사-교통 안전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어린이 및 보행자 등의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에 크게 기여한 경찰청 한창훈 총경 수여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서울신문사와 함께 '제13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는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발굴 및 포상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서울신문사와 함께 24일 화요일 오후, 코엑스에서 ‘제13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국토교통부 2차관 및 포상 수상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올해 대회에서는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을 수여하며,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17명이 대표 수상을 하게 된다.

최고의 영예인 포장은 1996년부터 교통안전취약 계층의 사고예방을 위해 교통안전교육과 월 평균 24회 이상 스쿨존 및 화물자동차 교통안전 캠페인 등 봉사활동을 하며 선진교통문화 장착에 크게 기여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서정옥 감사와,

보행자 안전을 위한 안전속도 5030 정착, 보행자 특성을 반영한 신호체계 개선 등의 교통 안전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어린이 및 보행자 등의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에 크게 기여한 경찰청 한창훈 총경이 수상을 한다.

아울러, 대통령 표창은 화물자동차 반사띠 지원 및 부착 캠페인 전개, 화물자동차 운전자 복지향상 등을 통한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김덕성 상무이사 등 6명, 국무총리 표장은 전라남도교통연수원 박승태 사무부장 등 11명이 수상을 하며, 이외에 108명이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국토교통부 손명수 차관은 치사를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어 오늘 영예로운 표창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면서,

“교통안전은 국민 삶의 기본으로써 국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이 자리에 계신 교통가족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