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추미애 대한 포괄적 국조해야"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주호영 원내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부동산 정책,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6일 여당의 윤석열 검찰총장 국정조사 제안에 “기꺼이 수용한다”면서도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국정조사도 함께 요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대표 지시에 대해 "환영하고 기꺼이 수용하겠다. 묻고 더블로 가라는 전략이 있다. 윤석열 총장에 대한 국정조사를 받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어제 법사위 전체회의 출석을 위해 국회에 오던 윤 총장에 대해 민주당이 국회 능멸행위라고 반발했다”며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에 진상을 밝히기 위해 자진 출석하겠다는 게 어떻게 국회 능멸행위가 되냐”고 민주당을 질타했다.

이어 “민주당이 당황해하고 회의를 열지 못하도록 허겁지겁 산회를 선포한 행위만 봐도 얼마나 떳떳하지 못 하고 당당하지 못 한지 국민들이 다 보셨을 것”이라며 민주당을 비꼬았다.

김종인 비대위원장도 "헌정초유의 검찰총장 직무정지 사태를 보면서 과연 집권세력이 헌법 기본정신인 자유민주주의를 지킬 의지가 있는 사람들인지 의구심이 든다”며 "권력기관이 법치가 아니라 완장 찬 정권 인사들의 일상화 된 직권 남용으로 좌지우지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